눈에 이어 두번째로 패스 툴을 이용해 그린 그림을 올려본다

앞모습은 어려울 것 같아 우선 옆모습 먼저 도전!

 

 

명암도 적당하고 묘사할 것이 많아 보이지 않지만 매력적이어서 선택한 이미지

<An image from Google>

https://i.pinimg.com/736x/40/32/e0/4032e0031e2e95989f1e76fe3d4f57b7--face-profile-women-profile-face.jpg

 

 

 

 

2번의 수업 틈틈이 시간을 이용해 완성한 첫 인물 일러스트레이션

좀 더 만지고 싶은 부분도 눈에 띄지만 다음 작품에서 더 잘해봐야지

그래도 적당히 화려하고 농염(?)하게 나온 분위기는 마음에 든다

 

이번에 이걸 그리면서 레이어 쌓는 법에 대한 감을 익혔고, 처음 선 딸 때부터 오브젝트를 확대해서 깔끔히 따야한다는 것을 깨달았다. 색 넣는게 재밌어서 색 넣다보니 나중에 선 안 맞는 부분 조정하기가 더 어려워져서..

그래도 이것 저것 만지다 보니 배경 그라데이션도 넣었고 레이어 감도 익히고 선도 더 깔끔하게 따는 감을 익힐 수 있었다!

무엇보다 명암을 볼 줄 아니까 확실히 표현하는 감을 잡는데 훨씬 수월한 것 같다 ㅎㅎ 이번 작품에서 명암이 잘 들어갔다는 게 아니라 그래도 최소한 빛 느낌을 표현해줄 정도로. 그러면 이번이 인물 표현 처음인데!! 혼자 뿌듯 ㅋㅋㅋ

다른 일러스트 작품을 보면서 헤어 표현, 피부 표현 공부를 하면 금방 늘 수 있을 것 같다 ^-^

 

이번 수업 때 브러쉬도 배웠으니 다른 툴도 이용해서 다음 인물 작품에 활용해봐야 겠다 ㅎㅎㅎ

 

 

일러 툴 일주일에 몇 시간 다룬다고 워드 하다가 Ctrl+Z 누르는 나를 발견하고는 혼자 웃음이 나온다 ㅋㅋ 어제 집 가면서도 어떤 단발머리 여자를 봤는데 어느새 내 머릿 속에선 저 곡선을 패스로 어떻게 따면 되겠다는 생각이 떠올라서 또 웃음이 나왔다. 일러를 통해 사물을 보는 나의 시선이 좀 더 선의 형태로, 단순화하는 방향으로 보는 연습을 하게 된 것이 좋다. 그 동안 갖고 있던 인식 관점을 보완하는 것 같아서.

 

아.. 얼른 수업 가서 지금 대강 스케치 해놓은 인물 얼른 선 다 따고 채색 들어가고 싶다....

posted by 드쏭